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박원순 아들 귀국 빈소 지킬수 있을까?(+ 자가격리기준)

by 살구네 2020. 7. 11.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 아들인 박주신씨가 11일 아버지 빈소를 지키기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합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11일 "영국에서 아드님이 오늘 입국해 인천국제공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예정이다"며 "진단검사 결과 음성으로 나오면 바로 빈소로 이동한다"고 밝혔습니다. 추가로 서울시 관계자는 "박씨가 오늘 오후께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다만 개인적인 일이기 때문에 항공편이나 시간까지는 확인할 수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아들 박주신 씨는 입국 즉시 인천공항에 마련된 별도 검역소에서 코로나19 검체 검사를 받은 뒤 음성 판정이 나올 경우 바로 빈소가 차려져 있는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으로 이동합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해외에서 입국할 경우 의무적으로 2주 동안 자가격리 상태에서 증상 유무를 확인해야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해외 현지 공관에서 기타 공익·인도적 목적으로 격리 면제서를 사전에 발급받은 경우 자가격리가 면제됩니다.

기타 공익·인도적 목적에는 본인이나 배우자 직계존비속 그리고 형제자매 장례식에 참석하는 경우도 포함됩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검사 결과가 나오는 데 3시간가량 걸릴 것으로 안다"며 "시간이 다소 걸리더라도 검사결과가 음성이 나오면 빈소로 바로 이동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진단검사에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으면 자가격리 면제가 불가능하다. 서울시 관계자도 "코로나19 양성반응이 나오면 아드님이 빈소를 지키기는 어려울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2012년 당시 강용석 무소속 의원은 박씨의 병역비리 의혹을 제기해 논란을 빚었다. 이후 박씨는 영국에서 체류해왔다. 지난 9일 박 시장의 실종과 사망 소식을 들은 뒤 귀국을 준비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박 시장은 지난 10일 오전 0시 1분쯤 서울 종로구 삼청동 숙정문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박 시장은 "모든분에게 죄송하다. 오직 고통밖에 주지 못한 가족에 대해 미안하다"는 내용의 자필 유서를 남겼습니다.

 

 

 

박원순 아들 박주신의 병역비리 논란정리(+현재상황)

2012년 1월 경부터 강용석을 비롯한 몇몇 보수측 인사들이 박원순의 아들 박주신의 병역과 관련하여 박주신이 병역비리를 저질렀다는 의혹을 주장했으나, 2012년 2월 22일 세브란스 병원에서 언론�

salgoonews.tistory.com

 

 

박원순 비서 현재상태와 충격적인 2차가해(+신상털이)

2020년 7월 10일 대한민국의 변호사 및 시민사회 운동가 출신 정치인. 제35·36·37대 서울특별시장. 헌정 사상 최초의 3선 서울시장인 박원순 시장의 안타까운 소식이 있었습니다. 현재 서울대학교 �

salgoonews.tistory.com

 

 

박원순 비서 폭로 후 난리난 국민청원 상황(+청원링크)

박원순 서울시장의 사망 소식이 전해진 10일 시민들은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저마다 추모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다만 박 시장이 자신의 전직 비서로부터 성추행 혐의로

salgoonews.tistory.com

 

 

박원순 빈소에서 이해찬대표가 기자에게 한 충격적인 발언(+반응)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10일 숨진 채 발견된 박원순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분노했고 그 모습에 네티즌들은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7월 10일 박원순시장

salgoonews.tistory.com

 

 

박원순 시장 사망으로 권한대행하게된 서정협의 학력과 나이(+경력)

정말 충격적인 사건인 박원순 시장 사망으로 서울시장직을 서정협 행정1부시장이 2021년 4월까지 서울특별시장 권한대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서정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salgoonews.tistory.com

 

 

한서희 집행유예 기간 중 한 충격적인 행동(+인스타)

'마약 연습생' 한서희가 집행유예 기간에 또 마약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서 누리꾼들은 큰 비난을 하고 있습니다. 10일 한 매체에 따르면, 한서희는 최근 향정신성약물 관리법 위�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