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박지윤 최동석 아나운서 부부 교통사고 부상이 경미할수 있던이유(+볼보)

by 살구네 2020. 7. 28.

아나운서 박지윤·최동석씨 부부가 부산의 한 도로에서 음주 역주행 차량과 충돌해 경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부산경찰청과 부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27일 오후 8시 30분쯤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1.7㎞ 지점에서 A(40대·남)씨가 몰던 2.5t 화물차가 반대 차선으로 역주행해 마주오던 볼보 승용차와 충돌했습니다.


소방이 확인한 결과 사고를 당한 볼보 차량에는 박지윤·최동석 아나운서 부부 등 4명이 타고 있었다고 합니다.


화물차 운전자 A씨는 중상을 입고 병원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박지윤 아나운서 일행도 목과 허리, 손가락 통증 등을 호소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다행히 큰 부상은 아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A씨는 면허취소 수준의 혈중알코올 농도로 운전한 사실이 경찰 조사결과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만취 상태로 차를 몰던 A씨가 역주행해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날 사고로 인근 도로 3개 차로가 전면 통제돼 1시간가량 극심한 정체가 빚어졌다고 합니다.

 

트럭과 볼보가 부딪쳤는데 트럭기사는 중상, 박지윤, 최동석 아나운서 부부는 경상을 입은 이유는 무었이었을까요?

안정성이 뛰어난 차 하면 사람들이 가장 먼저 생각하는 브랜드가 바로 '볼보'입니다. 
볼보는 이미 튼튼한 차의 대명사가 됐을 만큼 안전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타사의 안전성을 평가하는 비교 대상으로 볼보의 차량이 선택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볼보의 명성을 더욱 높여주는 차가 있으니 바로 'XC90'입니다. 


2002년 처음 출시된 XC90은 지난 17년 동안 사망사고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지난 2018년 발표된 자료를 보면 영국에서 2002년 이후 발생한 XC90의 승객 사망자는 한 명도 없었다. 이는 운전자뿐만 아니라 승객 모두를 포함한 수치다. 


영국에서 매년 5만 대 이상의 XC90이 판매된 걸 감안한다면 이미 80만 대의 XC90이 영국에서 주행 중이다. 그 많은 차가 있음에도 사망사고 0건을 기록했다는 건 놀라운 결과다.
앞서 2018년 3월 우버의 자율주행차가 보행자를 치어 사망케 했을 때도 XC90의 시스템이었다면 사고를 피할 수 있었을 것이라는 평가가 나오기도 했다. 


당시 우버는 자율주행차 시험을 위해 XC90을 사용했는데 차량에 장착된 충돌 회피시스템을 해제한 게 잘못이라는 것.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 관계자는 "볼보 차량에 기본 장착된 안전 시스템이 사고 당시의 상황에 개입했다면 보행자가 사망에 이르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2012년형 XC90의 IIHS 충돌 평가 결과



볼보는 2020년까지 볼보 차량으로 인한 '교통사고 사망 및 중상자 0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XC90은 이같은 볼보의 비전에 가장 근접한 차라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최첨단 안전 사양이 적용됐는데 차선이탈 경고 및 유지, 보행자 감지, 충돌 방지 시스템, 충돌 예상 제동 시스템 등이다.

XC90 전복 테스트


XC90의 가격은 트림에 따라 8,030만 ~ 1억 3,780만 원으로 고가의 차량이다. 하지만 그 인기는 사그라질 줄을 모르는 추세다. 
무엇보다 사고로 가족의 생명을 잃는 것보다는 싸다는 평가가 줄을 잇고 있습니다.

볼보자동차는 신차를 선보일 때마다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안전 테스트 모습을 영상으로 공개합니다.. ‘충돌 평가 우등생’인 XC90 역시 이를 통해 튼튼하다는 것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2015년형 2세대 XC90의 충돌 평가 영상을 보면 굴려 던지는 전복 테스트(Roll-Over)가 많은 이들에게 강력한 인상을 남겼는데요. 실험 기계에 차량을 비스듬하게 올려놓고 30mph(약 48km/h) 속도로 달리다 차량을 굴려 던지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 실험에서 XC90은 몇 번을 구르고도 크게 손상되는 곳 없이 멈추면서 차체의 견고함과 안전한 에어백 작동 등을 입증했습니다. 

볼보 760을 14m 높이에서 직접 떨어 뜨려 충돌 테스트를 하고 있다. 

 볼보자동차의 안전에 대한 이야기를 다뤄 봤는데요. 과거 자동차를 직접 내던지고 떨어뜨려 가면서 안전에 대한 답을 찾아가던 것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방식과 새로운 시도를 통해 볼보자동차의 안전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사람 중심’ 철학 아래 안전한 차를 만들겠다는 볼보의 노력은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이번 사고로 인해 볼보의 명성은 더욱 높아질걸로 보입니다...

 

 

김호중 일정변경 아쉽지만 어쩔수 없는 이유(+티켓팅날짜)반응

가수 김호중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단독 팬미팅 일정을 변경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소속사 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측은7월 27일 "최근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로 인

salgoonews.tistory.com

 

 

미스터트롯 삼식이정체 드디어 공개(+사진)

`미스터트롯`에 출연한 삼식이의 정체에 대중들의 시선이 쏠렸습니다. TV조선 `미스터트롯` 2회에서는 직장부A조의 삼식이가 무대를 꾸몄었 습니다. 그는 `여자야`를 부르며 중후한 목소리를 냈��

salgoonews.tistory.com

 

 

개는 훌륭하다 쿠키 훈련으로 극복 가능할까?(+안락사)

7월20일 방송된 KBS 2TV <개는 훌륭하다>에 안타까운 사연이 도착했습니다.  고민견은 심각한 입질로 독방 생활을 하고 있는 안타까운 사연의 ‘쿠키’라는 이름을 가진 강아지 였습니다. 비글 견�

salgoonews.tistory.com

 

 

코로나 탐지견, 대단한 이유와 훈련방법(+마약탐지견)

코로나 탐지견의 발달한 후각을 이용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가려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로 인해코로나 탐지견이 감염증 환자를 가려 낼 것으로

salgoonews.tistory.com

 

 

안산에서 강아지 간식에 바늘 넣어 길가에 뿌린 충격적인 이유(+분노주의)

개 짖는 소리가 시끄럽다며 애견 간식에 바늘을 넣어 아파트 단지 길가에 뿌려놓은 40대가 경찰에 입건됐습니다. 경기 안산상록경찰서는 재물손괴 미수 혐의로 40대 A씨를 불구속 입건

salgoonew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